본문 바로가기
여행

KTX 할인 단돈 5만원에 서울-부산 왕복 티켓 즐기기! (내일로)

by 그네* 2021. 5. 29.
반응형

나는 서울에 친구들이 많이 살아서 계절 바뀔 때 쯤이면 항상 서울은 간다. 그런데 59,800원이라는 압박이 날 괴롭게 한다 ^0^ 서울 한 번 왔다갔다 하기만 해도 12만원이 깨진다...! 이런 고민을 하던 중에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를 알게 되었다.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란??(KTX 할인 최저가로 구매하기)

3일권과 7일권으로 나뉘어져 있고 가격은 50,000원에서 110,000원이다. KTX를 1일 1회 예약, 총 2회까지 사용가능하고 일반열차는 1일 2회로 좌석 지정이 가능하다. , 금토일 혹은 토일로 서울을 갈 경우에 여행시작일과 끝일에 KTX 티켓을 예매해도 단돈 5만원에 가능한 것이다 >_< 원래는 만 25세 이하만 가능한데 21년까지 만 34세까지 적용해준다고 한다.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예매 꿀팁

1. 일주일 전 예약 페이지 열리면 바로 예약

출발일 1주일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나는 금요일 출발 일요일 출발 티켓이었는데 3~4시 이후 출발 티켓은 정말 빠른 속도로 다 나가서 이미 매진이었다. 각 열차별로 내일로에 배당된 좌석이 많지가 않아 저녁 6시 이후 시간대 등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티켓은 빨리 나간다.

2. 출발일 하루전~당일에 풀린 좌석 잡기

그러나 포기할 필요는 없다. 우선 가급적 포용 가능한(?) 시간으로 좌석지정을 해놓은 다음에 한번씩 들어가서 보면 #호차 단위로 티켓이 풀리기도 했다. 빠르게 반환하기를 누르고 돌아가서 더 원하던 시간대로 나도 예매 변경했다.
금요일 점심시간 12시쯤에 들어갔더니 일요일 서울>부산 오후 2~3시 시간대 열차표가 풀려있었다. 나는 너무 이른 시간에 돌아와야 해서 아쉬웠는데 뒷차로 옮길 수 있어 바로 옮겼다. 금요일 출발 시간도 14시로 해놨는데 출발 당일 부산 > 서울 15시 40분 기차표도 풀렸다. 부지런히 들어가셔서 한 번씩 보시면 겟 가능!!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코레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https://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PassRailroIntroW_hc11901.do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예매방법

1. 코레일 앱에서 관광상품 화면으로 가서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를 클릭한다.

 

 

2. 동의 화면이 뜨면 '네'라고 누르면 예매 페이지로 넘어간다. 3일권/7일권 중 선택하여 시작일과 종료일, 혜택역(=출발역)을 클릭하면 50,000원 결제가 된다. 주의점은 결제하고 나서 10분 이내에만 취소되고 이후에 취소할 경우 취소 수수료 400원이 발생한다.

3. 결제 완료 후 승차권 확인 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이 뜬다. 좌석지정을 클릭하면 날짜, 시간을 선택하는 예매 페이지가 뜬다.




4. 날짜와 시간, 혜택역(=출발역)을 선택하여 '예매' 표기가 된 열차에서 좌석지정을 한다.

5. 탑승권 결제까지 완료되면 승차권이 발권된다! 꼭 결제까지 완료해야함!!

결제가 0원이더라도 결제 페이지까지 완료해서 탑승권 발권을 반드시 받아야 예매가 완료된다. 보통 결제 기한이 표기되는데 예약한 후부터 10분 정도 여유만 주었다. 어차피 0원 결제가 되니 바로 결제하여 탑승권 완료하시길!!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스 9월 항공권 발권 완료!  (0) 2024.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