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미국 오스틴 SXSW 2024

드디어 미국 입성 + LA 입국 심사 후기

by 그네* 2024. 3. 18.
반응형


생애 첫 미국 방문이다!
아직 LA일뿐… 오스틴 가려면 4시간은 더 타야하지만 미국에 드디어 왔다니ㅠㅠㅠ


입국 심사 줄이 어마무시했다.
미국에 들어가려는 사람이 이렇게나 많다니…!
기다리는 동안 e심 설치를 했다. 대기만해도 30-40분 넘게 걸렸다.
세상 신기했던게 공항 와이파이에서 네이버는 막힌 사이트였다. 아니 네이버가 머선 유해 사이트도 아닌데 왜…

입국 심사 두둥

입국 심사 차례가 되었다. 방문 목적을 물을 때 일로 왔다고 하면 불법 이주 노동자로 뿌리 박을까봐 경계한다고 들었다. 무 조 건 관광 여행자라고 해야한다.

내 차례가 되어 이쪽으로 오라고 손짓하길래 무해하게 둠칫둠칫거리며 갔다. 왜 왔니? 라고 하길래 To ~~~ sightsee 라고 세상 짧게 답했다. 내가 한국 사람인걸 알고 아녕하쌔요~ 라고 말해줬다. 지문 검사하는데도 어움 쥐~ 라면서 우리나라 말로 해서 웃겼닼ㅋㅋㅋㅋㅋㅋ

미국 처음이냐길래 응!!!!!! 이라고 답했다. 웃으면서 도장 찍어줄까? 해서 예!!!!!!!! 라고 하니 서윗가이 아저씨가 여권에 도장을 찍어줬다. 터키와 인도네시아가 찍힌 내 여권을 보면서 너 완전 여행가구나~ 하면서 미국 잘 보고 가라고 했다 ㅋㅋㅋㅋ 이 친절한 서윗가이 덕에 즐겁게 미국에 좋은 첫인상을 받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