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경주 자매여행

1박 2일 경주 자매 여행 1일차 (3) 황남맥주 - 황리단길 내돈내산 구매템

by 그네* 2021. 5. 26.
반응형

황리단길 내돈내산 구매템 

어떻게 우리가 구매한 아이템들은 다 간판도 없는집에서 온건지..... 그래서 로드뷰로 여행 떠나서 캡쳐떠왔다 ^_ㅠ

이럴 줄 알았으면 사진 찍어둘걸 흫흫

 

아이템 1. 귀걸이

심지어 간판없는 집이다. 길가다가 누가봐도 귀걸이집이라 들어갔는데 가봤던 어떤 소품샵보다 귀걸이가 예뻤다. 검은색 간판에 귀걸이로만 가득한 집이었다. 그리고 가격도 착했다. +_+ 살 때 보니 주인님께서 은침이라고 하셨다. '숲속 sentier'라고 모든 귀걸이에 포장된 집이다.

 

여행 갈 때마다 거의 언니랑 한 짝 씩 귀걸이를 맞춘다. 그 귀걸이를 할 때마다 좋았던 여행의 순간이 기억나기도 하고 기분전환이 된다. 언니가 고른 건 파란색에 진주알이 박힌 귀걸이고 나는 한 짝씩 색깔이 다른 꽃 귀걸이다. 처음에 언니가 마음에 들어 했던 귀걸이는 색깔 다른 꽃 귀걸이인데 내가 파란색 귀걸이를 발견해서 추천하니 언니가 고민했다. 그래서 나도 마음에 들었던 색깔 다른 꽃 귀걸이를 사기로 하였다. 

여행을 다녀와서 귀걸이를 하고 회사를 갔는데 기분이 좋았다. 언니도 뭐 별로 한 것도 없는 여행인 것 같은데 힐링되었던 여행이라고 했다. 이렇게 여행을 마치고 와서도 여행을 다시 상기시켜 볼 수 있는 아이템이 있어 참 빙긋 웃게된다. 

 

귀걸이 가게 주소 : 로빈스 콜렉션스 파란색 소품샵(경북 경주시 포석로 1078)의 옆이다 옆!

가격 : 파란색 귀걸이는 8,000원 색깔 다른 꽃 귀걸이는 6,000원이었다. 

황리단길 귀걸이 

아이템 2. 조카를 위한 아기 원피스 

여기도 간판이 없어 가게를 떠날 때 이상하다 싶었다. '공주마마'라는 한복 대여점 옆에 위치한 이 옷집에는 아기옷과 엄마옷 여성 의류를 주로 판매한다. 우리는 연서에게 너무나 어울릴만한 새파란 원피스를 샀다. 매대에 걸려있는건 사이즈 130이라 그냥 130이어도 가져가자 라는 마음으로 계산대에 갔더니 사이즈가 여러개 있어 조카에게 맞는 120으로 살 수 있었다. 사이즈를 꼭 물어보시고 수량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란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이 아기 원피스는 35,000원이었는데 계산할 때 주인님이 세일가라서 현금만 된다고 해서 이체를 요청하셨다. 그래서 뭐야 하면서 나갈 때 간판을 찾아봤는데 간판이 없어서 의아했던 기억이 있다.

 

위치 : 경주시 포석로 1091(공주마마라는 한복대여점 옆에 위치)


황리단길 수제맥주 맛집 황남맥주 

저녁이 되자 숙소에 차를 박아두고 맥주를 마시러 떠났다. 황남맥주 공간은 넓었다. 전체 홀을 주문 받는 실내 공간 1과 우리가 먹었던 별채에 3테이블, 루프탑에 4~5테이블, 복도 좌석이 있었다. 루프탑은 20:00쯤 가니 만석이었다. ㄷㄷㄷ 우리는 별채 실내에서 주문했는데 최초 주문은 가서 계산한 후에 추가 주문은 인터폰이 있어 테이블 번호를 말하고 편하게 할수 있었다. 계산은 나갈 때 최초 주문 했던 곳으로 가서 추가 주문 건에 대한 계산서를 들고 결제하면 되었다. 

 

황남맥주는 조용하고 분위기가 매우 좋았다. 별채는 좀 소리가 울리는 감이 있었지만 우리가 갔을 때는 손님이 많이 겹치지 않아 편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다. 

 

황리단길 수제맥주 맛집 황남맥주 
황리단길 수제맥주 맛집 황남맥주 

 

 

경주 황남맥주 메뉴

메뉴판을 주시는데 너무 설명이 빈약하여 네이버로 들어가서 사진 보고 골랐다 ;; 우리는 처음에는 유자페일에일과 라거를 골랐지만 주문하러 갔다가 바닐라 스타우트가 대표 추천 맥주라 하시어 바닐라스타우트와 유자페일에일로 결정했다. 안주는 저녁 겸 하여 황남함박으로 주문했다.

황리단길 수제맥주 맛집 황남맥주 맥주 메뉴

 

황리단길 수제맥주 맛집 황남맥주 안주 메뉴

 

맥주의 맛은 '엄훠나 너무나 새로운 맛이야' 정도는 아니었다. 유자페일에일은 산미가 나는 사워맥주, 바닐라스타우트는 부드러운 흑맥주 정도로 맛은 좋았다. 목넘김이 좋았고 한 잔은 뚝딱 비웠다. 언니는 라거를 추가 주문하여 마실 정도였다. 나는 사실 맥주보다 안주가 너무너무 맛있었다. 함박이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아 계속 들어갔다. 에그베네딕트와 함박의 조합에 감튀도 바삭 짭쪼름하여 맛있었다!

황리단길 수제맥주 맛집 황남맥주 유자페이에일
황리단길 수제맥주 맛집 황남맥주 바닐라 스타우트
황리단길 수제맥주 맛집 황남맥주 황남함박

 

주소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64-6 (우)38166지번황남동 304-6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http://naver.me/F4Nt04bb

 

황남맥주 : 네이버

방문자리뷰 331 · ★4.52 · 한옥 루프탑이 멋진 수제맥주

m.place.naver.com

 

나오는 길에 아쉬워 자매님과 한 컷 했다. 가게 곳곳에 갬성 존이 많아 사진찍기에 좋댜 ^_^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아기 고양이 3마리를 만났다. 오른쪽에 보이는게 어미고양이고 갈색, 검은 줄무늬 아기고양이 두마리가 있었다. 너무 귀여워서 한참을 봤다. 나머지 한 마리는 닫힌 문너머에 갇혀서 나오고 싶어서 문 틈 사이로 얼굴과 다리를 들이미는데 그 모습이 너무 웃겼다. '너가 아무리 작아도 그 문 틈새로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게냐!!!' 싶었다. 닫힌 문을 살짝 열어줬는데 고양이가 놀랐는지 바로 냉큼 나오지 않았다. 아기 고양이와 어미 고양이가 평화롭게 잘 살기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