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빛사진관/푸드스타일링

#10. 테이블 세팅 - 모던(Modern) 콘셉 이해하기

by 그네* 2014. 11. 21.
반응형

모던하면 떠오르는 것


깔끔 

심플함

추상화 같은 느낌 

실용적

도시적

현대적인 느낌


실제로 사전에서 찾아보니



모던


도회적인 감성과 미래 첨단의 분위기, 진취적이고 개성적이며 선진적인 감각의 이미지.

다소 차갑고 간결한 미를 추구하고 현대적이며 도시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움이나 장식성을 배제하고, 하양, 검정, 회색의 무채색과 차가운 색을 기초로 색상 대비와 명도 대비가 강한 배색이 선호된다. 모던한 이미지를 대표하는 색채는 무채색 계열과 청록색, 파란색이다.

무채색을 주조로 하는 배색은 도시적인 이미지가 강하고, 청록색, 파란색을 주조로 하는 배색은 하이테크한 이미지가 강하다. 하양, 검정을 사용한 분리 배색 방법은 맑고 선명한 모던 이미지가 되며, 유사한 톤의 배색은 수수하고 탁한 모던 이미지가 된다.

출처 색채용어사전, 박연선, 국립국어원, 2007, 도서출판 예림


라고 말한다


근데 마치 청개구리처럼 모두가 모던이라고 생각하는 그 느낌을 표현하려니 그냥 진부해졌다.

리빙샵 어디에나 가도 있는 줄무늬, 회색톤, 심플톤이 늘 모던이지 않았나 싶었다.

그래서 모던을 통해서 다양한 브레인 스토밍을 해갔다.


거기에서 생각난것은 찰리 채플린의 모던 타임즈였다.

그때부터 꽂히기 시작하니 다른 아이디어는 떠오르지 않았다. 


그래서 모던타임즈 관련 이미지를 찾으며 영감을 더욱 더 확장시켜 나갔다.













구글링 결과 마지막 이미지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이를 기본 토대로 해서 여러가지 메시지를 담은 시안을 만들었다.






1번과 2번은 너무 모던타임즈를 적나라하게 드러내어 재미가 없다고 생각했다.
고민을 하다 아래 시안으로 선택했다.
모던 타임즈가 말하는 자본주의와 물질주의에 대한 풍자를 담기를 바랐기 때문이다. 




이를 식탁보나 냅킨으로 활용할 생각이었다.
모던을 주제로 한 테이블 세팅은 대충 가닥을 잡아가고 있었다.

타겟 : 20 - 30대 영화를 좋아하는 부부의 저녁
컨셉 : 모던 타임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