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 프로젝트/엄빠집 리모델링 대작전

25년 부모님집 리모델링 타일 공사 후기(화장실, 베란다, 주방)

by 그네* 2024. 7. 6.
반응형

공사 중반에 접어들었다

 

반차를 내고 아침에 타일공사 미팅을 하러 갔다. 

타일 사장님과 도와주시는 두 분이 계셨고 미팅 사항은 몹시 간단했다. 

휴지걸이, 수건걸이 높이를 확인하고 거울장과 세면대 높이를 정하는 것이었다. 

굳이 내가 가야 했었나 싶을 정도로 쉽게 끝났지만 실장님이 어르신들이 쓰실거라 중요한 거라고 하셨다.

사장님께 엄마와 아버지 키를 말씀드리니 전문가의 권유에 맞게 일반적인 높이로 정했다. 

부산 리모델링 턴키 업체 디자인핀 중간 후기

내 기준 장인정신 가득한 분들이라 정말 주변에 리모델링 한다는 사람 있으면 아묻따 추천하고 싶다.

오죽하면 부모님집 공사 끝나면 울 집도 고치고 싶을 지경 ㅠ0ㅠ

마감에 대한 퀄리티나 자부심이 남다르다.

타일공사에서도 보통 타일과 줄눈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업체가 없다. 

대충 타일을 고르면 그걸로 끝인 경우가 많다. 

그런데 디자인핀은 타일 줄눈 색깔까지 맞춰서 해야된다고 하는 디테일 끝판왕들이셨다. 

아덱스 타일 줄눈 색상 코드

디자인핀은 모든 자재의 장단점과

시공 이후 관리까지 장기적 관점에서 보고 설명해주신다.

지금 당장 예쁜거도 중요하지만 살면서 문제가 없고 기능적으로 집이 의미 있어야 되기 때문이다. 

 

잔잔한 타일보다 큰 600각 타일을 추천해주셨다. 

중간 줄눈이 잔잔바리 타일보다 적으니 습이나 곰팡이가 끼는걸 최소화할 수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타일 줄눈 색깔까지 맞춰서 신경써주셨다. ㅠㅠ

현관 타일 비포앤 애프터

입주 때와 변함없는 기본 타일의 비포 이미지다.

고생했쒀... 타일 양반 ^_ㅠ

 

환하고 넓은 느낌의 집을 만들기 위해서 추천해주신 색상의 환한 그레이톤 600각 타일을 골랐다. 

그래서 통일감있고 경비절감도 되게 현관, 주방, 화장실 타일은 동일한 톤으로 진행했다. 

손태우 실장님이 좋은 타일팀과 작업하려면 7/3까지 기다려야 된다고 하셔서

조금 걸리더라도 기다렸는데 보람이 있었다 ㅠㅠㅠ

진짜 톡 튀는 줄눈이 아니라 틈새도 잘 맞고 

꽉 맞는 희열이 느껴지는 현관 타일!! 앞으로 잘 부탁해!!

베란다 비포 앤 애프터

 

내가 민트색을 좋아하게 된건... 

어렸을 때부터 집에서 자연스럽게 가스라이팅 된건 아닐까...? 싶은 민트 초록 기본 타일

 

톤이 균일해지니 훨씬 넓어보이고 눈이 편하다 ㅠㅠ

원래 베란다 타일은 바꿀 생각이 없었는데 막상 현장을 까보니 일부 타일이 깨져 있었다. 

불량 시공이 되어 있던 부분이 있었다. 

아예 철거하고 다시 붙이는건 비용적인 부분에서 무리가 있어서 

베란다는 덧방시공을 했다. 베란다 안쪽까지는 비용 때문에 하지 않겠다고 했는데 실장님이 서비스로 넣어주심 ㅠㅠ

(감사합니다ㅠㅠㅠ)

대망의 화장실 완성되어가는 중!

 

아덱스로 파워 방수 범벅되어 파랭이었던 화장실에 타일이 붙여지기 시작했다!

좁디좁은 화장실인데 다들 애써서 하나하나 꼼꼼히 시공해주셨다 ㅠㅠ

천고가 낮아서 세면대와 젠다이 위치를 타일 사장님이 말씀 주셨는데

그대ㅐㅐㅐ로 전문가의 말을 믿고서 고고 봇이 되어 "그리 하시죠!"를 외쳤다. 

점점 화장실이 되어가는 중!!! 넘 신기하다!!

 

우리집 하이라이트 주방도 완성되어가는 중!

 

주방 벽면에도 타일이 붙고 있다!

이렇게 벽이 완성되고 다음주면 도배와 가구도 들어온다!

훅훅 만들어지고 있는 우리집!

부디 무탈하고 예쁘게 잘 만들어지기를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