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로컬 맛집

여름 보양식 민물장어 덮밥 맛집 부산 수영 '고옥'

by 그네* 2021. 7. 23.
반응형

부산에는 유명한 장어덮밥 집이 둘이 있다. 해운대 구남로 해목 수영 고옥이다. 해운대 구남로 해목도 웨이팅이 사악하지만 여러번 갔었다. 이번에 여름이라 보양식이 땡겨서 수영 고옥을 평일 연차를 받아 도전해보았다. +_+ 

고옥 평일 웨이팅 정도

화요일 12:15에 도착했는데 앞에 4팀이 있었다. 뒤로 점점 점심시간 피크를 향해 가면서 웨이팅이 많아졌다. 모두 2~3인 정도였는데 부산사람들도 있지만 캐리어를 끌고 온 여행객들도 꽤 많았다. 요새 유행하는 맛집 줄서기 키오스크나 테이블링 이런거 하나도 없다. 대기명단에 작성 후 호명할 때 없으면 기회는 넘어간다 ㄷㄷㄷ 위 사진처럼 대기석 의자가 있어 앉아서 기다리면 된다. 호명하시는 직원분이 1명 1명 모두 안심콜 전화했는지 확인하신후에 들여보내주신다. 폰 통화 기록을 다 보시면서 방역에 매우 철저한데 다소 직원분이 거친 면이 초큼 있기도 하다 ^_^;;; 12:40쯤에 입장할수 있었다! 휴 다행... 주말에는 못 올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점심 메뉴

해운대 해목과의 큰 차이점이었다. 해운대 해목은 바다장어 중심으로 메뉴가 이루어지고 민물장어를 원하는 사람이 먹게 한다. 반면에 고옥은 민물장어를 중심으로 메뉴가 꾸려져 있고 바다장어를 원하는 사람에게만 제공했다.  

특이하게 히츠마부시 큰거 (34,000원)와 1/2 히츠마부시 작은거 (22,000원)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는데 밥은 둘다 동일하지만 장어양 차이라고 하셨다. 

 

 

고옥 히츠마부시 맛있게 먹는 방법

1. 나무주걱으로 4등분한다. 

2. (기본맛 즐기기) 첫번째는 1/4를 빈공기에 덜어 장어와 밥만 먹는다. 

3. 김, 와사비, 파, 깻잎 등을 넣어 비벼 먹는다. (기본 제공되고 리필 가능)

4. 3에 다시물을 부어 말아먹기 

5. 위 방법 중 제일 맛난거로 남은 1/4공기 먹기

 

내부 인테리어 

가게 내부는 넓은 편이다. 입구쪽 모습이 아래와 같이 바와 테이블 자리가 섞여있다. 가게 안쪽에는 넓은 방에 여러개의 좌식 테이블들이 세팅되어 있다.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으로는 나무 그릇에 장어덮밥이 담겨있다. 기본 찬으로 김치, 계란찜, 된장국이 있다. 생강 마늘 절임도 있다. 다양하게 먹으라고 따뜻한 다시물이 있는데 아주 간이 잘되어 있다. 파, 와사비, 깻잎, 김도 제공되는데 리필이 가능하다. 팍팍 넣어서 비벼 먹으니 너무 맛있었다.(침고인다 ^_ㅠ)

기본찬 중 최고는 달걀찜이었다. 일본식 달걀찜인데 부들부들하고 유자가 들어가서 상큼한 맛이었다. 호로로로록 들어가는 맛이었다. 

 

메뉴 비교체험 : 큰 vs 작은 장어덮밥

큰 히츠마부시 

정말 나무 그릇을 꽈~~악 빈틈없이 채워서 나왔다. 큰 나무 그릇에 가득 담겨서 나오니 마음이 푸근해졌다. 불향이 촤라락 올라온다. 우리는 남 1 , 여 1 조합이었기 때문에 큰것과 작은것을 시켜서 큰 덮밥에서 몇조각 작은 걸 섞어서 양을 초큼 조절해서 먹었다. 밥이 정말 많았고 배불리 먹었다.

 

 

 

 

 

작은 히츠마부시

보통 식당에 가면 이게 정량 사이즈일듯 하다. 큰 히츠마부시는 사실 성인 여성이 먹기에는 양이 좀 많다. 사실 반대로 된 메뉴가 있으면 좋겠다. 작은 히츠마부시에 장어양을 줄이는게 아니라 밥양을 줄이고 장어양을 큰 히츠마부시랑 똑같이 주면 좋겠다 ^0^ 

 

후식 매실차

밥을 다 먹고 멍때리고 있으면 종업원들이 와서 "치워드리고 후식으로 매실차 드릴까요?"하신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매실차까지 주시니 아주 건강한 한 끼를 먹었다는 기분 좋은 생각이 든다. 

 

부산 장어덮밥 맛집 비교 : 해운대 해목 Vs 수영 고옥 (개취 주의)

장어덮밥 맛 자체는 고옥이 내 취향에는 더 맞았다. 장어의 질감이 더 쫄긧쫄긧했다. 해목에서는 바다장어를 먹다보니 조금 더 부들부들한 질감의 장어에 기름기 없는 담백한 맛이라면 고옥은 민물장어라 그런지 더 기름기 있고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많았다. 불양과 소스 맛은 둘다 비슷했지만 고옥이 조금 더 간이 센 느낌이 있었다. 내부 인테리어나 접근성은 해목이 훨씬 뛰어나다. 해운대랑 인접해있어 주변 볼거리도 많고 해운대역에서 멀지 않다. 가게 내부도 마치 일본에 여행 온듯한 느낌이 나게 잘해놓았다. 남천역에 위치한 고옥 주변에는 정말 고옥!만 있고 광안리까지도 조금 거리가 있어서 맛집 탐방에 열정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고옥을 추천드리고 싶다. 

고옥 주차장 정보 

주소 : 부산 수영구 남천동 14-7(수영세무서 근처)

[기본요금] 최초 5분 무료 10분 : 800원
[일일최대요금] 20,000원(입차 후 24시간이내)

고옥에서 3만원 이상 식사 시 1시간 주차 할인. 공간은 꽤 여유로웠고 자동 정산기기가 있는 무인 주차장이였다. 

고옥 영업시간 

영업시간

  • 화~일 11:30 ~ 21:00
  • 화~일 라스트오더1 ~ 14:20 (런치)
  • 화~일 라스트오더2 ~ 20:30 (디너)
  • 화~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휴무일 : 월요일

 

위치 : https://place.map.kakao.com/15206679

 

고옥

부산 수영구 광남로 6 (남천동 12-8)

place.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