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

결혼식 준비(2) 부산 본식 DVD 업체 구하기 -브라운셔터 계약 후기

by 그네* 2020. 8. 7.
반응형

11월 말 예식 예정인데 7월 말 그러니까 4개월 전부터 dvd 스냅을 막상 알아보니 가능한 곳이 정말 몇 없었다.

유명한 아보카도 스타일, 도니미디어는 요 며칠동안 홈페이지 접속이 안 되었다...? 카페에도 글을 올려보니 사람들이 다들 '헐 저 거기에서 예약했는데'라며 반응이 올 뿐 왜 그런지 아무도 모르셨다. 혹 예식 앞두고도 이럴까봐 불안하여 패쓰했다.(후에 다시 아보카도 스타일은 홈피가 복구되어 샘플 영상을 볼 수 있었다.)


유명한 필름회관, 프롬구, 스냅셔터, 브레이브필름도 연락해봤는데 다 예약이 차있었다. 예산을 받아보니 딜라이트, 소나무작가는 비싸서 제꼈다.

플래너님이 추천해주신 메모리클립으로 마음 먹고 있었는데 알아보는 사이 이미 다 찼었다..! 그래서 메모리클립 작가분께 업체 추천을 부탁드리니 전형적인 웨딩 영상 업체보다는 숨고를 알려주셔서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견적을 올렸다. 

 


"나의 본식 DVD 희망 조건"

다양한 구도랑 현장감 있는 걸 원해서 오디오 녹음 되는 걸 찾았다. 화질은 시간 지나고서 깨져서 보기 힘들면 무의미할거 같아서 고화질로 찾아보고 있었다. UHD나 4K나 그게 그거 아닌가 했지만 결혼한 친구들이 4K를 적극 추천해서 요건 기본으로 가져갔다. 
그런데 막상 여러 업체를 알아보니 오디오 녹음이 아예 안 되어서 그냥 웅웅 울리거나 단상에 1개 두는 정도가 대부분이었다. 난 주례없는 예식이라 사회자 음성이나 성혼서약문 말할 때도 음성이 또렷했으면해서 음성 녹음기 2대 이상을 원했다. 지인 인터뷰도 원했는데 추가 시 별도 비용 들어가는 업체가 많았다 ㅠ0ㅠ 이를 모두 종합하여 정리한 나의 조건은...!

- 카메라 : 1인 2캠 이상 (중요🤩🤩업체에게 1인 1캠, 1인 2캠, 2인 3캠 별로 샘플 영상 무엇인지 물어보고 직접 보시고 선택하세요! 대부분 구분 없이 샘플로 퉁쳐져있음!)
- 화질 :  4K, 오디오 녹음 2대 이상
- 영상 : 1분 SNS 영상, 5분 하이라이트영상, 풀영상
- 내용 : 신부대기실부터 본식, 원판 촬영, 지인 인터뷰 촬영, 폐백 없음

 

마지막까지 두고 고민한 곳은 앨리스 필름과 브라운셔터였다. 앨리스필름은 카페를 통해 견적을 알아봤는데 카톡으로도 늦은 시간까지 친절히 응대해주셔서 좋았다! 캠수별로 샘플 영상도 잘 보내주셨다. 다만 영상 스타일이 내가 추구하는 스타일과 달랐고 단상 녹음만 진행되어 패스했다. 


계약 후기


내가 선택한 업체는 숨고를 통해 만난 브라운 셔터 였다. 자막도 세세하게 넣어주시고 전체적으로 영상이 세련되고 구도도 다양해서 마음에 들었다. 신랑신부 외에도 부모님 얼굴이나 내가 현장에서 보기 힘든 여러 상황을 풀샷과 클로즈업으로 잘 담아주시는거 같았다. 오디오도 주례단상마이크, 신랑신부 서약서 읽으실때 쓰실 마이크, 현장음을 선명하고 생생하게 담아줄 샷건마이크 2대 총 4대가 필수적으로 녹음기가 배치되고 식장상황에따라 사회자나 메인스피커 등등 배치된다고 말씀해주셨다(세상 든든)! 지인 인터뷰도 내가 알아본 다른 업체는 직계, 사회자, 부케 친구 정도로 인원 제한 두는 경우도 있었는데 브라운셔터 샘플 영상을 보니 정성 넘치게도 식장 곳곳을 다니시면서 많이 찍어주셔서 너무너무 기대되었다 ㅠㅠㅠㅠ 짝궁과 후기 등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도 있어서 내가 부지런히 움직이면 할인 받을 수 있었다. (짝궁 할인 받았됴댜 >_<)

 

https://brownshutter.modoo.at/

부산 DVD 업체에는 어떤 업체가 있는지 몰라서 정보 얻기가 넘 힘들었다 ㅠ0ㅠ 예산 내에 제대로 된 영상을 찍고 싶은데 내가 어떤 영상을 원하는지 나조차도 알수 없었다. 그렇지만 역시 진리의 발품팔기인가! 이 영상 저 영상 보면서 녹음, 캠수 등 세세한 나만의 조건이 생겨났다. 혼자 발품 팔고 알아봤던 정보가 넘 아까워서 다른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해서 썼다! 궁금하신 점 있으면 언제든지 남겨주시와용!

 

 

[브라운셔터 - 홈]

가장 특별한 그 날, 가장 완벽한 시네마틱 웨딩영상

brownshutter.modoo.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