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의씨앗/매일을 기록

사전투표 완료!

by 그네* 2024. 4. 8.
반응형

투표는 기세지

 

토요일 아침에 일어나 사전투표를 했다. 

미미하지만 나의 한 표가 사전투표율 합산에 기여를 하여서 

한 사람이라도 더 투표를 하게끔 만들고 싶었다. 

 

투표장에 가니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았다. 

들어가자마자 2줄로 되어 있는 곳에서 각 정당별로 감시자(!) 역할을 맡으신 분들이 지켜보고 있어 놀랐다. 

투표용지를 수령하는데 어찌나 정당이 많아 용지가 길게 이어지는지 놀라웠다. 

 

투표가 축제처럼 되기를!

20대 초 앳되어 보이는 사람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투표를 하러 왔다. 

투표를 하고 나가는데 인증샷을 여러 사람들이 찍고 있었다. 열기가 느껴졌다. 

나도 내가 지지하는 정당 옷의 색깔로 맞춰입고 갔다. 

한 표 뭣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 한 표가 내 노동시간과 의료 서비스까지 일상을 파고든다. 

이번 투표에서는 꼭 민주주의 힘이 제대로 발휘되어 권력을 감시하는 역할이 잘 실현되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