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의씨앗/매일을 기록

오늘의 다짐 - 매일 하나씩 꾸준히 러닝메이트와 함께

by 그네* 2024. 4. 16.
반응형

 

 

벼락치기러들의 반성과 회고의 시간

오랜만에 러닝메이트 친구들과 만났다. 

그간 우리의 콘텐츠 발행을 되돌아보며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ㅋㅋㅋㅋ

원래 매일 하나씩 콘텐츠를 올리는게 스터디 목적이었다.

그러나 주 1회 체크 방식으로 진행했더니 마감날인 일요일에 7개씩 올리는 괴랄한 진행방식으로 변질되었다. ㅋㅋㅋㅋㅋ

한 주 밀리면 몰려서 일요일에 무려 14개를 올린 적도 있었다...

(이쯤되면 그냥 매일매일 좀 하지.. 뒤에 한 주도 미루는거 실화냨ㅋㅋ)

나 같은 새끼는 좀더 쪼여야 한다며!!(스스로에 대한 깊은 불신)

그래서 러닝메이트 버전0 에서 버전 1로 업그레이드 하였다!!

업그레이드된 콘텐츠 발행 주기 및 목표

1. 매일 콘텐츠 업로드 한 개씩 하고 링크 공유하기: 어기면 1만원 벌금(눈 떠 있으면 그 날로 인정. 새벽에 올려도 쌉가능)
2. 한달에 두 개 뉴스레터 발송하기 --> 2주에 한개씩 올리기 : 이것도 어기면 만원

3. 오프라인 모임 3회 불참 시 1만원 벌금

 

이번달 콘텐츠 발행 계획

1. 매일 포스팅 : 화~일 까지 매일 한 개 올리고 월요일에 안 올린거를 남은 일자수 중 하나 더 올리며 쓰기.

2. 뉴스레터는 4/22일 발송, 4/29 발송으로 이번달 2회 발송 마무리. 담달부터는 5/13 발행 5/27 발행 목표로 고고!

 

다시 새출발

이제 틈새 시간과 스스로에 대한 압박을 가지고 매일매일 써보겠다. 

역시 오프라인 만남을 가져야 느슨해진 마음이 조여진다! 

작심삼일의 한 사이클이 돌고 돌아 처음으로 온 느낌이다. 

오랜만에 다 같이 만나 고민을 이야기하고 더 어떻게 열심히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을까 함께 나눌 수 있어 좋았다. 

올해가 끝난 시점에서 되돌아 봤을 때가 몹시 기대되는군요 후후

 

끝으로 오늘의 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