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콘텐츠/오늘의 강연&성장

첫 책 만드는 법 강연 후기 @마우스북페어 (터틀넥프레스 김보희 대표)

by 그네* 2023. 12. 10.
반응형


부산에서 귀하디 귀한 북페어가 열렸다. 운명처럼 내가 읽고있던 책의 저자 김보희 편집자님이 오신다고 하여 냉큼 신청했다.

순천, 군산, 서울 등 각지에서 오셨다. 강연 전부터 왜 듣는지 각자의 목표를 편안하게 물어보셨다. 대부분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써내고 싶다는 마음이었다. 내년에 마우스 북페어 참가도 꿈꾸는 분이 있냐고 물으시길래 냉큼 손도 들었다.


무려 300…! 페이지에 달하는 강연자료였다. 쉬는 시간 없이 두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정말 다양한 작가, 작품을 예시로 구체적으로 들어주셔서 이해가 너무 잘됐다. 많이 고민하셔서 강연자료를 만드신게 느껴졌다. 이래야한다 저래야한다보다는 이런 질문을 해보면 좋다라는 형태라서 흐름도 정말 좋았다


출판계 리트리버라는 명성에 걸맞게 에너지와 매력이 넘치셨다. 마우스 북페어 계약 조건이 쥐모양 머리띠라 너무 귀엽다하셨는데 편집자님이 더 귀여우셨다 후후 >_< 심지어 일타강사 재질의 정리된 내용과 전달력으로 2시간동안 집중력이 흐트러진 적이 없어서 나도 놀랐다. 뒤에 스우파 2 콘서트가 사직에서 있어서 빨리 나가야했는데도 끝까지 듣고 헐레벌떡 뛰어갔다.



책에 열심히 두장 넘게 필기도 하고 싸인도 받았다. 책 기획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갔는데 많은 것을 깨닫고 왔던 참 알찬 경험이었다.

지방에서는 ㅠ0ㅠ 정말 이런 강연 듣기 어려운데 마련해주신 마우스북페어 너무 좋았다. 내년에도 꼭 열리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