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콘텐츠/오늘의 강연&성장

해운대 별밤학교 후기 - SEO 강의

by 그네* 2020. 8. 14.
반응형

강의를 들은 이유

예전에 스타트업을 다닐 때 SEO가 참 재밌었다. Google 노출 순위에 목매며 포스팅과 상품페이지를 업데이트하던 시절이었다 흫흫....(회사에서 열심히 할 필요 없...)

 

SEO에 늘 관심은 있었다. 그치만 부산으로 내려오니 SEO 관련해서 강의를 들을 기회가 너무 없었다. ㅠ0ㅠ 그러다 해운대 별밤학교 리스트에서 발견하여 강의를 신청하였다!

 


내가 즐거운 해운대살롱

2020년 6월 26일(금) 내가즐거운해운대살롱에서 '내 홈페이지 광고비 없이 방문자 늘리는 법' 강의를 들었다. SEO의 기본 원리부터 검색엔진에서 유리하게 노출 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설명해주셨다.

 

아주 아늑한 살롱에서 총 6명 인원으로 자유롭게 질의 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 선생님도 매우 친절하셔서 어떤 질문에도 열린 자세로 실제 사례를 자세하게 보여주셨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거나 나처럼 블로그 열정에 다시 불지피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였다.


SEO 노하우 대방출

1. 네이버 트렌드 > 키워드 도출 
 - 핵심 키워드로 검색해서 가장 1등에 있는 포스팅의 그림 수 와 글자수를 참고하여 쓰면 좋다. (보통 1000자 3000자 미만) 
 - 약도 정보를 올리면 상위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 이미지 캡션에 키워드 넣으면 상위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미지 검색 결과로 노출되기 때문이다.

2. 핵심 키워드 검색 결과로 포스팅하기 
 - 검색어 입력시 하단에 뜨는 연관 검색어(스테디한 키워드)를 이용하여 포스팅 
 - 네이버 비즈니스 파트너 > 키워드 도구로 가서 핵심 키워드 도출!  어떤 연령대별 많이 찾는지. 타겟층 도출 가능👀 
 - 네이버트렌드를 참고하여 피크 시즌을 대비하여 1-2달 전에 콘텐츠 준비가 필요

 

3. 모바일로 써서 올리면 더 노출 가능성이 높다.

 

 


추천사이트

 

1. 이미지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 -  tinypng.com

 

TinyPNG – Compress PNG images while preserving transparenc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PN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이미지 용량이 적어야 로딩 속도나 사람들에게 더 잘 노출되기 때문에 변환 후에 올리면 더 좋다.


2. 네이버 검색 개발자 블로그 https://d2.naver.com/helloworld

 

검색엔진의 원리를 알고 포스팅을 하거나 상품페이지를 기획하면 더 좋을듯 하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느낌으로다가....

 

이렇게 배우고 와서 '오 좋구나' 하면서도 막상 포스팅할 때는 귀찮아서 그냥 쓰게 된다. 키워드 도출이 뭐다냐.... ㅠ0ㅠ 욕심없이 블로그를 해서 그런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