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의씨앗/매일을 기록

스튜디오 바이 그라운드웍스 1:1 화상영어 솔직 후기

by 그네* 2024. 2. 4.
반응형

영어 공부 목적

나는 내 영어 문장이 단순하여 다양한 어휘로 표현하고 싶다. 단어를 많이 몰라서 아는 단어만 주구장창 패는 영어인데 현지인들이 쓰는 세련된 고급 어휘를 사용하고 싶었다. 이러한 기본기 + 일하면서 실무에서 실제로 활용 가능한 표현 등을 배우고 싶어 여러 영어 클래스를 찾아보았다.

 

화상영어 클래스 선택 이유

1) 내가 원하는 고급 영어 이거잖아!

나는 Sarah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했다. 선생님은 15년 이상 유년기를 미국, 유럽 등 다양한 나라에서 보냈고, 국내에서도 금융투자회사에서 일한 경험이 있다. 다른 영어 선생님들은 영어 자격증 등을 주로 어필하면서 영어 교육 외길 인생이 많았다. 그런데 사라 선생님은 실제로 일해본 경험이 있어 비즈니스 실무 중심 영어 강의에 특화되어 있다. 지금 현재 국제학교에서 미국 교과 과정을 수업하기도 하여서 정석 영어에도 특화된 선생님이다. 

 

실제로 수업을 해보니 지금 내 업무에서 필요한 역량을 구구절절 길게 말했는데 선생님이 하나 ~~ 둘 ~~ 이렇게 포인트로 정리해주면서 다시 문장으로 재조합 해준다. 그 표현이 세련되어서 너무 좋았다. 내가 하려던 말을 고급지게 표현하면 이렇게 표현할 수 있구나를 바로 알 수 있어 많이 배웠다. 

2) 다양한 외국 경험 + 한국 문화도 잘 아는 선생님이라 찰떡 이해

외국인과 수업을 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을 영어로 설명해도 말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아기'와 '아가' 같이 약간 뉘앙스가 다른데 이런걸 설명하기도 쉽지 않았다. 말하려던 걸 포기하게 되는데 선생님이 한국 + 영어권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있다보니 수업이 편했다. 수업하다가 "도태가 뭐죠?" 라면서 말하려던걸 포기하지 않고 선생님한테 물어보면 찰떡같이 알아듣고 영어 표현을 알려줘서 좋았다. 

3) 편안하게 이야기하다보니 시간 순삭

선생님이 준비한 질문을 던져주고 답하다 보니 시간이 금방 다 갔다. 15분/25분/45분 다양하게 있는데 원하는대로 골라서 할 수 있다. 사라 선생님이 좋았던 점은 수업을 하기 어려웠는데 어떻게든 수업을 듣게 할 수 있도록 일정을 배려해서 잡아주셨다. 그래서 주말로 옮겨 수업을 할 수 있었다. 질문들도 내가 외국인을 만난다면 정말 해볼만한 대화 주제이고 일상에서 하는 고민들이 많았다. 재밌게 대화할 수 있어서 좋았다. 무엇보다... 집에서 잠옷바람으로 자연인으로도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화상 영어 클래스의 가장 큰 장점 아닐까...! 나의 의지만 준비되면 영어 실력 느는건 시간 문제 같았다. 

 

 

오늘의 표현

 - Fall behind : 도태되다

 - leave-of-absence : 휴직

 - 현재 내 직무의 필요 역량 (줄줄 말했는데 쏘 깔끔한 스앵님의 정리...!)

    1) fast and precise communication skills (decision-making)

    2) linguistic skills(Korean fluency)

    3) Analytical skills

 

스튜디오 바이 그라운드웍스 정보

https://blog.naver.com/hon-soul/223335780863

 

Studio By Groundworks 소개

안녕하세요. Studio By Groundworks입니다. 1. Cozy한 나만의 스튜디오형 강의실 바쁜 현대사회에서 시...

blog.naver.com

 

반응형